낚시 이야기/낚시 이야기

[스크랩] 관리도 포인트 설명

미해 2010. 4. 28. 10:57

// 관리도 씨즌이 한참인것 같습니다..

좋은 자료가 있어서 올리니깐 참고하시고, 관리도 포인트 중 흑도가 빠져 잇습니다.

흑도는 조금을 전후해 좋은 포인트가 형성되며 등대앞쪽에 와류가 형성되는곳과 난바다를 보고 왼쪽 약간 홈통 부분이 포인트 입니다.

흑도 수심은 9에서 13미터까지 나옵니다...

 




숨은 여 부근이 포인트
이다. 들물과 썰물을 함께 볼 수 있다. 특히 중 썰물이 피크 타임이다. 빈작이 없는 꾸준한 포인트이다.

밑밥은 갯바위와 숨은 여 중간 부근에 치면 된다. 씨알 보다 마릿수의 감성돔이 낚이는 포인트이다. 수심은 비교적 낮은 편이다. 참고로 5m 정도이다

 

 
 




관리도에서 평바위는 유일하게 야영 낚시를 할 수 있는 포인트이다.


썰물에도 감성돔이 낚이나 들물에 좋은 조과가 보장된다. 발판이 좋아 낚시하기에 좋은 곳이다. 이곳 엮시 왼쪽 숨은 여 부근에서 마릿수의 감성돔이 낚이는 포인트이다.


수심은 6m 정도이다. 조금보다 사리 부근이 조류의 흐름이 좋은 곳이고 사리 부근이 좋은 조과가 나타난다.

 
 




2명이 낚시하기에 알맞는 곳이다. 발판이 좋지 않아 안전에 신경써야 된다. 갯바위 오른쪽 홈통 부근이 감성돔 포인트이다. 갯바위에서 2∼3m 지점이며 밑밥은 최대한 갯바위 쪽으로 쳐야 된다.

감성돔이 낚이면 떼 감성돔이 붙는 포인트이다. 이 포인트는 마릿수와 씨알 좋은 50cm 급 감성돔이 자주 낚이는 포인트이다. 수심은 약 12m 정도이나 5∼6m부터 시작하면 된다.

 
 




갯바위 주변이 홍합과 쩍으로 이루어져 있다. 들물에도 감성돔이 낚이나,썰물에 씨알 좋은 감성돔이 붙는 포인트이다. 밀밥은 왼쪽 발 밑에 치면된다. 특히 초썰물이 피크 타임이다.


포인트 왼쪽 홈통 부근에 원투(던질낚시) 하면 1∼2 마리 정도 씨알 50cm 급 감성돔을 낚을 수 있는 곳이다. 수심이 약20m 정도로 수심이 깊으나 5∼6m 정도부터 시작하면 된다.

 
 




갯바위와 수중여 중간 부근에 채비를 흘리면 된다. 수중여 끝 부근에서 입질을 받을 수 있고, 갯바위 바로 앞쪽에서 2m 지점에서 입질을 받는다. 빈작이없는 꾸준한 감성돔 포인트이다. 중 썰물이 피크 타임이다. 수심이 약 10m 정도이다. 사리 부근에 좋은 조과가 보장되는 곳이다.

마릿수 보다는 씨알 위주의 포인트이다. 주 어종은 감성돔, 우럭, 대형 놀래미 등이다. 시즌때 자리 다툼이 심한 곳이다.

 
 




초보도 쉽게 낚시 할 수 있는 포인트이다. 물의 흐름이 완만하여 낚시하기에 편한 포인트이다. 사리 부근이 씨알 좋은 감성돔이 마릿수로 낚이는 포인트이다.


포인트 왼쪽30m 지점에 원투(던질 낚시) 하면 씨알 좋은 감성돔을 낚을수 있다. 갯바위 1∼2m 부근에서 감성돔이 낚이므로 정숙을 요하는 포인트이다. 수심은 10m 정도이다. 초썰물에서 중썰물이 피크 타임이다.

 
 




관리도 모든 포인트 중에 자리 다툼이 가장 심한 곳이다. 이포인트는 확률적으로 가장 감성돔이 많이 낚이고 씨알 또한 마릿수로 낚이는 포인트이다.조류의 변화가 심하나 완만한 와류 지역만 찾는다면 쉽게 감성돔을 낚을 수 있는 포인트이다.

포인트 전 지역을 이동하며 낚시를 할 수 있고 야영 낚시도할 수 있다. 이 포인트는 떼 감성돔이 자주 붙는 곳이다. 가끔은 감성돔 채비에 대형 농어가 물어 채비가 터지는 일이 다반사이다.

지역에 수중여가 있어 감성돔을 끌어 낼 때 주의해야 한다. 수심이 6∼9m 정도이다

//
 
출처 : TEAM 人과海
글쓴이 : 감시킬러 원글보기
메모 :